직무 · 기아 / 생산기술
Q. 기아 생산기술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인서울 4년제 산업공학 복수전공 졸업생입니다. 둘 중 어느 직무가 맞을지 고민이 있습니다. [내 경험] 1. 설비 전류 데이터를 활용한 이상탐지 모델 개발(KCI 1저자) 2. Unity, Isaac Sim을 활용한 로봇팔 제어(SCIE급 공저자), 물류 로봇 제어 및 최적화 3. PlantSimulation을 활용한 공정 최적화(공정 순서/ 설비 레이아웃 변경하여) 4. 온실 자동화 제어시스템 구축(RS485 통신 활용) 5. 이동형 로봇 경진대회 2회 수상 6. 비전 AI모델 활용한 공정 품질 이상 측정(국제컨퍼런스 공저자) 이제 아래 JD 키워드 참고부탁드립니다. 1. [신차개발] - 공법/투자비/신공장 구축 - 디지털 툴 활용/장비 측정 기반 품질 확보 - 자동화설비/빅데이터/AI/비전/스마트팩토리 2. [자동화설비제어] - 자동화 제어 시스템 PC/PLC 개발 - AGV제어시스템/비전-물류최적화 - 설비 전류 데이터 분석 - 산업용 네트워크 제어/신기술 개발
2026.04.03
답변 2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일치직무학교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로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2가지 직무에 모두 역량이 부합하다고 판단되므로 본인께서 보다 선호하시는 직무를 우선적으로 지원해주셔도 되겠습니다. 2가지 직무에 부합하는 본인의 경험들은 다음과 같이 매칭된다고 판단됩니다. 2가지 직무에 대해 서로 균형있게 경험들을 쌓아오신 상황이므로 본인께서 보다 자신있고 선호하는 직무에 소신 지원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신차개발 : 2, 5, 6 - 자동화설비제어 : 1, 3, 4 참고하십시오.
댓글 1
하하이65작성자2026.04.03
감사합니다. 혹시 신차개발 직무로 지원할 경우, 공법/투자비/신공장 구축 관련한 내용은 직접적인 경험이 없는데 어떤 식으로 어필하는게 좋을까요?
- 취취업 어렵지 않아요기아코이사 ∙ 채택률 65%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갖고 있는 스펙의 경우 자동화설비제어에 적합 할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기아 생산기술 - 신차개발 직무
JD 중 3)빅데이터/AI 키워드를 보고 지원하였고, 면접을 보게 되었는데 별도 자동차 경험은 없어 걱정입니다.. 1. JD의 3개 카테고리 중, 한 사람이 3개의 업무를 하게 되는걸까요? 아니면 세부 직무로 나뉠 수 있나요? 2. 빅데이터, E-FOREST 등의 업무는 화성일까요? 지원 당시 잘 몰라 희망근무지를 남양으로 적었습니다..ㅠ 3. 공정 중 예) 도장에 지원하면 도장 공정 내의 기술 개발만 담당하게 되나요? JD [신차개발 - 프레스/차체/도장/의장] (근무지: 화성, 광명, 광주, 남양연구소) - 신차 투입을 위한 양산 공장의 공법/투자비 검토 및 신공장 건설 업무 수행 ... - 디지털 신차개발 ... - 자동화 설비 고도화 및 빅데이터/AI 응용 기술 개발 통한 스마트팩토리(E-FOREST) 구축 - 빅데이터/AI/비전 활용 기술 개발 및 적용을 통한 자동화 설비 고도화 - 생산 공장 스마트팩토리(E-FOREST) 시스템 구축 및 확대 적용
Q. 기아 AutoLand광명 생산기술 자동화 설비 제어 면접 준비 방향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기아 AutoLand광명 생산기술 자동화 설비 제어 직무 1차면접을 준비 중입니다. JD는 크게 ① 신차 생산 설비 제어 설계 및 물류 자동화 솔루션 개발(PC/PLC 설계·검증, AGV/ACS 제어 시스템 표준화, 비전 AI를 통한 물류 효율 최적화), ② 설비 예방진단을 위한 데이터 분석과 제어기술 표준화/신기술 개발(진동/전류 센서 기반 예방진단, 산업용 네트워크·세이프티·시큐리티 등)입니다. 다만 제 경험은 PLC/설비제어보다는 AI Agent, YOLO 객체탐지, 이미지 전처리/성능평가, 드론 실시간 영상 송출, 데이터 분석 등 AI·데이터·시스템 연동 쪽에 가깝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자동화 설비 제어 직무에서 AI 비전 검사, 설비 예방진단, 물류 자동화, 생산성 향상 관점으로 어떻게 녹여 설명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또한 생산기술 직무 PT면접에서는 어떤 역량을 중점적으로 피력해야 하는지, 예상 가능한 주제나 준비 방향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Q. 기아 생산기술 2차 면접 질문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기아 생산기술 1차 면접을 합격해서 2차 면접을 준비중입니다.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을 올립니다. 1. 작년 생산운영·공정기술 직무에서는 2차 면접 시 다대일이라고 들었는데, 직무는 다르지만 2차 면접 시 다대일 인지 다대다인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상황에 따라 바뀌는 것인가요? 2. 2차면접이라 인성질문 위주라고 알고있는데, 후기를 보니 직무관련(현업 이슈 관련) 질문도 다수 나온다고 보았습니다. 인성과 직무 중 어느 부분이 더 많이 나오나요? 추가적으로 선배님들의 팁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